제33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AI를 활용한 교육혁신 세미나(2020. 02. 04.) |
제32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(Innovating Education for Next Generation)(2019. 01. 10.) |
제31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미래 교과교육 및 교사교육의 방향(2018. 01. 18) |
제30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사와 학생 모두 행복한 교실-교사의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우수작 발표(2016. 12. 10) |
제29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창의성을 키우는 지속가능교육(2016. 01. 22) |
제28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자유학기제의 성과와 전망(2015. 01. 15) |
제27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창의 인성을 위한 '하브루타'교육(2014. 01. 23) |
제26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스마트교육에서의 교원의 역할과 저작도구 활용사례(2013. 01. 22) |
제25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스마트교육 추진 현황과 과제(2012. 04. 25) |
제24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학습부진아의 진단과 지도방법(2012. 01. 19) |
제23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실수업 및 교수 행동 분석 방법론(2011. 09. 07) |
제22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학교 수업에 대한 반성과 전망(2010. 09. 10) |
제21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친환경 생태교육 대안학교 설립가능성 모색(2010. 05) (한국교원대학교부설 녹색교육 국립 대안학교 설립을 위하여) |
제20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실친화적 교사 양성과 임용의 연계성 강화 방안(2010. 01) |
제19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강의실 친화적 교수전략 개발과 적용(2009. 10) |
제18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실친화적 교사 양성을 위한 강의 지침과 평가 준거(2009. 09) |
제17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농촌 학생들의 기초학력(수학.과학) 저하문제,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?(2009. 08) |
제16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'미래형 교육과정' 무엇이 문제인가?(2009. 06) |
제15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세계화 시대 영어의 위상: 영어는 우리에게 무엇인가?(2009. 04) |
제14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한국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개선 방안(2009. 01) |
제13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독일의 교사양성 및 임용정책과 한국교육에의 시사점(2008. 09) |
제12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실친화적 교사 양성을 위한 교과내용학, 교과교육학, 교육학 사이의 대화(2008. 07) |
제11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미래 교사의 개념 지표와 교사교육센터의 운영 방안(2008. 05) |
제10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과학-기술-공학-수학을 통합한 STEM 통합교육의 태동(2008. 03) |
제9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실친화적(Classroom-Friendly) 교원양성제도의 필요성과 전망(2008. 01) |
제8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국제결혼 가정의 교육지원 체제 및 방안(2008. 01) |
제7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사지식과 교과전문성(2007. 11) |
제6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IPTV(Internet Protocol Television)의 교육적 활용에 대하여(2007. 09) |
제5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전통미술문화를 어떻게 볼 것인가?(2007. 06) |
제4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성취도 이대로 좋은가?(2007. 04) |
제3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과 독서를 통한 교과학습과 독서지도(2007. 01) |
제2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교원 양성체제 발전 방안(2006. 11) |
제1회 靑藍 교과교육정책포럼 |
'値 指向의 교육'을 회복하는 길(2006. 10) |